신한은행에서는 모바일 앱인 쏠(SOL)과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어요. 최근엔 비대면 계좌개설 및 대출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특히나 기존 고객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은행업무 중에서도 이체거래시 보안카드 또는 OTP 카드 없이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 간편이체라는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간편이체란 무엇인가요?
간편이체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없이 간단한 인증만으로 이체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1회 최대 100만원, 1일 최대 500만원까지 송금이 가능하며, 상대방 전화번호만으로도 간단하게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보안카드는 어떻게 되나요?
기존처럼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해야하나요?
아니요! 간편이체 시에는 보안카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해당 서비스는 출금계좌 등록 후에만 이용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공인인증서는 왜 없나요?
네! 간편이체는 공인인증서 대신 휴대폰 SMS 문자메시지 인증방식을 활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인증서 발급 절차가 없어요. 또한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절차도 생략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은행 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시대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직접 은행에 방문해서 처리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굳이 은행에 가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원하는 일을 처리할 수 있게되었어요. 앞으로는 보다 간편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내 손안에서 이루어지는 세상이 올거라고 믿어요. 지금까지 신한은행 간편이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