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리유청단백질(WPI)이란 유청 단백질 중에서도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고 순도가 높은 단백질입니다. 이 WPI는 우유 속 단백질의 약 80%를 차지하는데, 우리 몸에서는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농축유청단백질(WPC)로부터 다시 한 번 가공되어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WPI는 소화흡수 속도가 빠르고 체내 이용률이 높아 근육 합성 및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왜 굳이 WPI를 먹어야하나요?
일반적으로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이 드시는 보충제는 크게 2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1. 순수하게 단백질만을 섭취하기 위한 목적인 경우 2.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같이 섭취해서 근손실을 방지하거나 체중증가를 위해 먹는 경우 위 두 가지 모두 공통점은 '단백질의 양' 입니다.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먹느냐에 따라서 같은 양의 단백질을 먹어도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보충제마다 왜 성분이 다른가요?
보통 사람들이 말하는 좋은 프로틴이라는 것은 대부분 동물성 단백질 즉, 소고기나 돼지고기 등 육류에서 얻을 수 있는 단백질이에요. 물론 식물성 단백질도 있지만 필수 아미노산 함유량이 적고 맛이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죠. 그래서 닭가슴살이나 계란 흰자처럼 식품으로 직접 섭취하기도 하고,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형태의 단백질 보충제를 통해서 먹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각각의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어떤걸 선택해야할까요?
일단 제가 추천드리는건 웨이프로틴 (WHEY PROTEIN) 이에요. 저같은 경우엔 다이어트보다는 벌크업 위주로 운동을 하는데, 아무래도 살크업보단 건강한 증량이 목표이기 때문에 자연식으로는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주로 게이너류 보다는 웨이프로틴을 먹고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성비로는 몬스터밀크라는 제품이 최고라고 생각해요. 해외배송이긴하지만 배송비 무료 이벤트중이라 부담없이 주문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