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플러스라고 아시나요? 포켓몬 잡는 기계입니다. 이 기기를 이용해서 포켓몬을 잡으면 편리한데요, 단점으로는 배터리 소모가 너무 빨라서 충전하면서 써야한다는 점이었어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쓰는 방법을 많이 썼는데요, 문제는 이게 매번 선을 꽂아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었어요. 하지만 이제 그런 걱정 없이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직접 만든 포고플플러스 덕분이죠!
포고플과 포고플플러스의 차이점은 뭔가요?
가장 큰 차이점은 역시 전원버튼이에요. 포고플은 버튼이 없어서 계속 켜놔야하는데, 포고플플러스는 ON/OFF 스위치가 있어서 편하게 껐다 켰다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두번째로는 본체 크기 차이가 좀 나는데요, 포고플은 작은 사이즈라서 휴대성이 좋아요. 반면에 포고플플러스는 조금 더 크고 무거워서 거치하기 좋은 장점이 있죠. 마지막으로 세번째 차이는 센서 성능차이인데요, 포고플은 적외선센서밖에 없지만 포고플플러스는 초음파센서가 달려있어서 훨씬 정확하게 위치를 파악한답니다.
어떻게 만드나요?
저는 아두이노 우노보드랑 블루투스 모듈인 HC-06을 준비했어요. 처음엔 그냥 납땜하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초보자라 실패할까봐 인터넷에서 부품들을 주문했답니다. 참고로 저는 배송비포함 만원 초반대에 샀어요. 먼저 회로 구성을 해줍니다. 왼쪽 사진처럼 2개의 LED + 5V 출력부 1개, GND - 4개, 모터 구동용 DC모터 드라이버(5V) 1개, VCC+ (5V) 1개, DATA핀 8개 이렇게 총 12개의 핀을 꽂아주고 오른쪽 사진처럼 배치하면 끝이랍니다. 다음으론 프로그램을 짜야겠죠? 아래 링크 글을 참고해서 짰어요.***********************/dkflaqhfka/221362898647
여러분 모두 자신만의 포고플플러스를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