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동숲에서도 미술품 수집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박물관 2층에서는 미술관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선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답니다. 이 중 진품과 가품이 존재하는데, 이를 구별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방법이 필요하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동숲에서의 미술품 구분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미술품이란 무엇인가요?
박물관 1층 왼쪽 방인 화석전시실 옆쪽엔 작은 방이 하나있는데, 이곳이 바로 미술품 전시실입니다. 이렇게 생긴 그림들이 모여있는 곳이죠. 하지만 이게 전부가 아니랍니다. 모든 종류의 미술품은 아니지만 일부 미술품은 다른곳에서만 구할 수 있고, 그것만이 유일한 출처이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장소에서만 얻을 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진품과 가품은 어떻게 구별하나요?
위 사진처럼 두개의 명화 앞에 서서 A버튼을 누르면 위 화면처럼 대화창이 뜨는데, 이때 나오는 말풍선 속 대사나 행동 등을 통해서 진품과 가품을 구별할 수 있어요. 예를들어 아래사진속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멋들어진>명화는 ‘내가 보기엔 별로야’ 라는 대사가 나오는데, 이것은 진품에만 등장하는 대사랍니다. 만약 똑같은 멋들어진 명화가 있더라도 저 대사가 없다면 가품이니 주의하세요!
지금까지 모동숲 내의 미술품 소개였습니다. 이제부터는 헷갈리지 말고 제대로 된 미술품을 소장하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