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택배반품 예약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인터넷 쇼핑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하시겠지만 가끔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이 배송되거나 불량품이 오는 경우가 있죠ᅲᅲ 이럴때 당황하지 않고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준비해야겠죠? 지금부터 저랑 같이 천천히 해봐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샀는데 마음에 안들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가장 좋은 방법은 교환이지만 시간이 오래걸리고 번거롭기 때문에 대부분 환불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이때 판매자에게 연락해서 사정을 설명하고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면 간단하게 해결된답니다. 하지만 만약 판매자와 연락이 안된다면 직접 온라인쇼핑몰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황을 설명하고 처리해야하는데요, 먼저 네이버쇼핑같은 오픈마켓에서는 마이페이지-주문내역조회-구매확정/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G마켓 같은 곳에서는 나의 정보 -> 취소/반품관리 메뉴에서 신청가능하답니다. 마지막으로 11번가 등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는 로그인 후 MY11번가 -> 내정보관리 -> 취소/반품관리 에서 신청 하실 수 있답니다.
상품불량인것 같은데 그냥 쓸까요?
보통 전자제품이면 1년 이내 무상 A/S가 가능한데요, 이 기간내에 고장난다면 수리 또는 새제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단, 단순변심이거나 포장박스 훼손시에는 불가능하니 주의하시구요!
혹시라도 문제가 생긴다면 혼자 끙끙 앓지말고 위 내용처럼 차근차근 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겠죠? 다음시간엔 더 유익한 주제로 찾아올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