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다양한 물건들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지만 저렴한 만큼 교환 및 환불 절차가 까다로운 편입니다. 특히 전자제품 같은 경우 불량품이 배송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문제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한 상품 중 일부 품목이 불량인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산 물품이 불량이면 어떡하나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모든 제품이 다 불량이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그런 일은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뽑기운이 좋지 않아서 불량품을 받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 셀러에게 연락해서 사진을 찍어 보내고 문의하면 됩니다. 물론 영어로 해야하기 때문에 조금 어려울 수 있겠지만 구글 번역기와 파파고 등을 이용한다면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불량이어도 그냥 써야하나요?
셀러한테 계속 요청해도 안된다고 하면 어쩔 수 없이 그대로 쓰거나 버려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한국소비자원이라는 든든한 지원군이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kca_expo/221544967369
알리는 해외직구이기 때문에 국내 쇼핑몰처럼 교환과 환불이 쉽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신중하게 결정해야겠죠? 지금까지 알리익스프레스 반품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엔 더욱 유익한 주제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