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전 장식업체가 파놓은 구멍을 내가 메웠다! 연도 체크 밸브를 교체하는 고통스러운 경험을 기억하십시오.
그 집은 20년 동안 살았던 오래된 집이다. 많은 곳과 물건들이 부서지거나 교체할 시기가 되었다. 폐허가 된 중년 남성으로서 새 집을 살 여유가 없고, 집에 문제가 생기면 계속 스스로 수리하고, 가전제품이 고장나거나 노후되면 살 수 없다. 수리할 수 있으면 수리하고, 수리할 수 없으면 하나씩 고치고, 부품은 천천히 교체합니다.
이번 교체한 레인지후드는 파손되지 않았으나 흡입력이 부족하고 후드의 크기가 작아서 작년에 교체한 3구 가스레인지가 너무 크고 자주 사용하는 버너 2개는 양쪽에 있었습니다. , 기름 연기가 옆으로 흘러나갔습니다.
이 3구 가스렌지는 순전히 원래 가스렌지가 큰 개구부를 필요로 했고 현재의 일반 2구 가스렌지는 크기가 적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타이머 기능이 있는 가스레인지를 사야했는데,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타이머가 있는 3구 가스레인지를 구입하게 되었는데, 버너 3개를 동시에 사용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새 레인지후드를 구입해서 설치해보니 원래 체크밸브가 노후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체크 밸브는 제가 2015년에 레인지후드를 처음 교체할 때 구입하여 교체한 것입니다. 이제 플라스틱이 오래되었습니다. 그때도 설치기사님이 오래된 체크밸브가 노후되어 누수되고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주시고 새것으로 교체하라고 권유하셨기 때문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당시 장식업체에서 큰 구멍을 팠습니다. 주방 천장이 석고보드로 되어 있었는데 입구가 아주 작았습니다. 전기 드릴을 넣어 구멍을 뚫을 방법이 없었습니다. , 심지어 유리 접착제를 바르기도 합니다. .
몇년을 사용하다 보면 냄새가 다시 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설치기사님의 안내를 받아 체크밸브를 구입하여 설치하였습니다. 고정을 돕기 위해 실수로 철봉이 달린 체크밸브를 구입하여 고정한 후 체크밸브 주위에 부틸테이프를 2겹 붙여서 8년째 냄새가 전혀 나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후드를 교체하다보니 체크밸브가 노후화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체크밸브를 새로 구입했을 때 부틸테이프로 고정했다는 것만 기억하고 완전히 잊어버렸습니다. 강철 막대가 있었다는 것 보조 고정. 저는 특별히 탄소강 체크 밸브도 선택했습니다. (단점은 너무 무거워서 나사로 고정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나노 강력 양면 테이프를 사용하여 체크 밸브 내부를 덮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전혀 소용이 없었습니다. 연통 입구가 고르지 않고 기름 연기 얼룩이 있어 전혀 붙지 않더군요.
그러다 다른 방법이 생각나서 양면테이프를 떼어내고 네일프리 글루를 바르고 그 밑에 나무조각을 지지대로 놓았는데 네일프리 글루는 역시 붙지 못하고 빡빡해서 결국 부틸테이프를 직접 붙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1시간 넘게 고생한 끝에 꽉 끼는 줄 알고 부틸테이프를 두 겹 붙였습니다. 그러나 천정 안쪽 위치가 좁고 체크밸브가 무거워서 나무막대로 받쳐도 고정이 어렵고, 한손으로 조작해도 접착이 제대로 안된 곳이 여전히 있고 바람이 잔잔하게 남아있다. 기계를 켤 때 측면에서 누출이 발생합니다!
일시적으로 포기하고 적합한 체크밸브를 찾아야 합니다. JD.com에서 체크 밸브를 검색해 보니 Submarine에 아래 그림과 같은 체크 밸브가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제 연도 입구가 사각형이라 적합하지 않습니다. 같은 유형의 사각 체크 밸브를 바로 찾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듀오두오에서 아래 사진의 체크밸브를 발견하고 바로 구매주문을 했습니다.
솜씨는 괜찮은데 모서리가 좀 긁히네요. 판매자께서 장갑을 제공해주셨으니 설치시 꼭 착용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손이 다치기 쉽습니다.
양쪽에 스프링 버클이 있습니다.
즉시 설치를 시작하고 체크 밸브에 밀봉 개스킷을 놓고 버클을 먼저 넣은 다음 연기 파이프를 넣은 다음 버클을 조여 연기 파이프를 고정합니다.
체크 밸브의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연도에 천천히 삽입한 후 버튼을 놓고 체크 밸브를 최대한 꽉 채웁니다. 내부 공간이 너무 작아서 굳이 네일프리 접착제를 붙일 필요도 없이 그냥 한손으로 부틸테이프를 붙였습니다.
체크 밸브 주위에 두 겹의 테이프가 있습니다.
레인지 후드를 켜고 사용해 보았는데 공기 누출이 전혀 없었습니다. 요리하는 동안 연통에서 역류하는 냄새도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문제 완벽! 뚜껑을 닫고 드디어 구멍이 채워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