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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시장을 떠난 지 5년, 죽더라도 결코 중국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 스즈키 오사무가 후회한다고?

계절이 변화하는 만큼 풍경도 눈의 띄게 바뀌는 요즘입니다. 지나는 길에 풍경을 만끽하는 여유가 깃드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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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시장을 떠난 지 5년, 죽더라도 결코 중국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 스즈키 오사무가 후회한다고?

스즈키 자동차는 무의식적으로 5년 동안 중국 시장에서 철수했습니다. 도로에서 스즈키 자동차를 자주 볼 수 있는데, 낡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잘 달리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2018년 스즈키자동차는 스즈키 장안의 주식을 1달러에 매각했는데, 이는 그해 자동차 업계의 헤드라인 뉴스였습니다. 일본 4위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스즈키자동차는 한때 2개의 합작회사를 소유한 바 있습니다. 중국 시장 회사는 Changan Suzuki와 Changhe Suzuki입니다. 하지만 결국 일본 자동차 회사가 중국 시장에서 철수하게 되었고, 스즈키의 철수와 함께 "죽어도 중국 시장과 타협하지 않겠다"는 스즈키 오사무의 명언이 있었습니다. ]


离开中国市场5年后,死也不向中国低头的铃木修,后悔了吗?

이 문장은 인터넷에 올라온 글인데 스즈키 오사무가 직접 말한 것인지, 아니면 부도덕한 편집자가 지어낸 것인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나 스즈키 자동차의 고집은 실로 눈에 띕니다. 우리에게.

스즈키는 1993년 장안과 공동으로 스즈키 창안을 설립했으며, 1995년에는 창허자동차와 공동으로 창허 스즈키를 설립했다. 스즈키는 중국 시장 개척을 희망하고, 독립 브랜드는 기술을 배우고 싶어한다. 이것이 바로 창안 스즈키 설립이었다. 당시 "기술 시장". 두 합작 투자의 구성을 통해 스즈키 자동차는 알토, 스위프트, 비트라 등 많은 자동차를 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당시 스즈키 자동차는 중국의 국내 실정에 매우 적합했습니다. 자동차는 작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품질이 견고하며 연비가 좋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유지 관리 비용이 저렴했습니다. , 스즈키 판매는 급속히 성장하여 2005년에는 그 해에 100만 대를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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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중국인들의 소득이 증가하고 소비가 업그레이드되면서 더 이상 소형차 구매에 익숙하지 않고 대형차 구매를 선호하게 되었으며 특히 세단, SUV의 경우 스즈키차가 적발되었습니다. 방심하지 않고 스즈키는 줄곧 소형차 제작을 주장해 왔으며 이는 중국 국민에 어긋나며 지분 분쟁, 느린 제품 업데이트, 채널 구축 부족 등의 이유로 스즈키도 중국 시장에서 주도권과 목소리를 잃었습니다. 2018년 스즈키 자동차는 안타깝게도 중국 시장에서 철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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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중국 시장에서 철수한 스즈키자동차의 상황은 더 안 좋은 걸까요? 솔직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스즈키 자동차는 인도 시장이 20년 전 중국 시장 환경과 매우 유사하다는 사실을 빠르게 발견했습니다. 여기에서 스즈키의 소형차는 큰 시장 공간을 갖고 있습니다.

2022년 스즈키의 인도 신차 판매량은 전년 대비 15.48% 증가한 약 157만6000대에 달해 인도 시장 점유율의 약 42%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Toyota의 일본 내 판매 및 시장 점유율은 안정적입니다. 인도의 "큰 형제"로서 분류된 모델 순위를 보면 베스트셀러 자동차 10대 중 7대가 Suzuki가 소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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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현지 시장에서 스즈키의 판매량은 토요타에 이어 2위, 혼다, 닛산보다 높다. 스즈키는 판매량이 약 602,700대로 일본 자동차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목록. 스즈키의 2022년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2021년 대비 7.4% 증가한 296만8400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1회계연도 스즈키자동차 순매출은 3조9000억엔, 영업이익은 1950억엔으로 예상된다. . 꽤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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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시장은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많은 국가와 지역에서 자동차 소비에 대한 수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중국 시장에 얽매일 필요가 없습니다. 중국 와 스즈키 는 서로 불일치하지만 인도에서는 스즈키 자동차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즈키자동차는 토요타나 폭스바겐처럼 글로벌 자동차 거대 기업을 추구하지 않기 때문에 소형차를 고집하더라도 분명 자기 자리는 있을 것이다.

저자는 이 기사에 합리적인 소통과 화목한 토론을 위한 가치있는 친구들을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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