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ngping Air Detector Lite: 지옥의 문 앞을 산책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공유를 좋아하는 괴짜 Xishan Yunwu입니다. 환경 보호/유해 폐기물 분야에서 5년, 전자 하드웨어 개발/관리 분야에서 8년, 자폐증 교육 산업에 대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를 팔로우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최근 샤오미 온도계 및 습도계인 스마트 홈의 주요 실내 온도가 고장났습니다. Xianyu에서 Qingping 공기 감지기를 260위안에 구입했습니다. Lite , 가장 중요한 것은 이산화탄소 감지 기능이 있고 향후 설치될 전체 열교환 외기 송풍기를 제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미지아 스마트 살균 가습기2를 구입했습니다. 이틀 뒤 아내가 제품을 받고 열어보니 가습기인데 너무 기뻐하며 얼굴에 수분을 공급하는 방법을 물었습니다. 플러그를 꽂고 위에 물을 부으면 된다고 하더군요. 그녀는 얼굴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가습기 노즐에 얼굴을 밀어 넣었고 나는 그녀를 비웃었습니다.
30분 후에 나는 기억이 나서 아내에게 공기 탐지기를 본 적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그녀는 혼란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패키지에 들어 있는 것은 가습기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판매자에게 물어보니 가습기 물탱크에 공기감지기가 설치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판매자와 채팅하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후회하고 직접 허벅지를 쳤습니다. 이제 끝났고 260개의 바다(물리적 의미)가 사라졌습니다.
판매자가 넣는 것을 잊어버렸으면 좋겠습니다. 아쉽게도 가습기를 켰을 때 공기감지기가 분명히 안에 들어 있었는데 아쉽게도 마음이 너무 추웠어요.
이제 분해해서 보관 가능한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판매자가 비닐랩으로 포장해놓은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비닐랩을 열어보니 물이 전혀 없고 전원도 완전 정상입니다. 이분은 무슨 마법의 장사꾼이신지 이것까지 예측할 수 있을 정도로 꼼꼼하고 꼼꼼하셔서 감탄이 나옵니다. 이 감지기의 외관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상단의 용량성 감지 스트립은 학습 비용이 거의 없이 원활하게 작동하며 대화형 디자인이 최고 수준입니다.
뒷면에도 360도 뷰티 효과가 있어 집에서도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분해하기가 꺼려져서 공식홈페이지에서 좀 흐릿한 폭발사진을 발견해서 한번 살펴봤습니다. 내부 산업 디자인도 꼼꼼하고 아름다움이 넘친다.
전원을 켜고 일정 시간 테스트를 해본 결과, 손에 닿는 느낌이 약간 따뜻했습니다. 울리이드의 UTi80P 열화상 카메라로 테스트해봤습니다. 사용하고 해산물 시장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도착).
화면 오른쪽 하단이 13.7°C나 오르는 등 매우 뜨거운 것을 발견했습니다.
장기 테스트에는 FNIRSI의 USB 테스터를 사용하세요.
평균 밝은 화면 전력은 1.12W입니다.
화면이 꺼지면 화면 핫스팟 온도가 8℃ 상승합니다.
화면이 꺼졌을 때 평균 전력은 0.67W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발열 현상에 대한 설명이 있으며, 발열이 센서에 미치는 영향을 보상하는 알고리즘이 사용됩니다. 그러나 정확도는 기본적으로 열을 발생시키지 않는 온도 센서만큼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실습을 통해 이것이 사실이라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온도가 Mijia 온도계와 상대적으로 일치했습니다.
나중에 0.8°C 상승했다가 잠시 후 0.3°C 하락했는데, 변동 폭이 비교적 커서 패턴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미지아 온도계의 온도는 항상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공식 범위를 초과하지는 않습니다.
이 공기 감지기는 PM2.5, PM10, CO2 농도와 온도, 습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밤에 조용할 때는 악기 내부에서 약간의 소음이 들립니다. .팬이 회전하는 소리는 PM 입자 센서용이어야 하며 기본적으로 1m 거리에서는 들리지 않습니다. 내장 리튬 배터리. 11시부터 충전 케이블을 뽑은 후 17시 25분에 전원을 끄는 데까지 총 6시간 25분간 배터리 작동이 가능하다.
내가 선호하는 디자인 중 하나는 장시간 연결하면 내장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지 않아 수명을 크게 연장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리튬 배터리의. 이것이 아마도 공칭 7시간 배터리 수명에 도달하지 못하는 이유일 것입니다.
그런 다음 청구하세요. 충전 전류는 약 0.65A이며, 약 3.5시간 이후부터 감소하기 시작하며, 충전이 완료된 후에도 약 0.15A의 전류를 유지합니다.
총 14.84Wh가 충전되고, 총 충전 시간은 6.42h이며, 충전 변환에 따라 약 0.15A의 유지 전류는 4.89Wh에 해당합니다. 효율 90%, 평균 배터리 전압은 3.9입니다. V 계산에 따르면 배터리는 2296mAh로 충전되며 방전 용량은 공칭 2000mAh를 초과해야 합니다.
원래 저는 이 Qingping Air Detector Lite를 사용하여 이산화탄소를 감지하고 신선한 공기 송풍기를 제어하며 주요 온도 및 습도 센서 역할을 할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온도와 습도의 변동 폭이 상대적으로 크고 불규칙한 것이 가장 큰 아쉬움으로 남는다. 게다가 내장된 팬은 수명에 한계가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5년 정도 연속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장모님을 검색해본 결과, 상위 등급인 Qingping Air Detector의 팬에서 약 1년 정도 지나서 이상한 소리가 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메시지에 누군가가 온도 감지에도 큰 오류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현재 시장에는 Mijia에 연결할 수 있는 독립적인 이산화탄소 측정기가 없습니다. 미래에는 팬 수명 문제를 피하기 위해 PM 기능이 없는 제품이 출시되기를 바라며 Mijia의 저전력 소비(온도에 영향을 주지 않음) 독립 이산화탄소 가열 및 습도계에 연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자는 이 기사에 합리적인 소통과 화목한 토론을 위한 가치있는 친구들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