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가 절정! 왜 이 소설은 모방되고 능가되지 않았는가?
지난 20년 동안 온라인 문학은 수많은 작품을 생산했고 수많은 독자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작품의 질은 다양하며 일부는 모범적이지만 일부는 새로운 장르를 창조하고 시대를 초월한 고전이 됩니다.
이러한 많은 작품 중에서 Meng Ruishenji의 "Buddha is the Tao"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작품이 만들어낸 "선사적 흐름"은 인터넷 문학의 독특한 순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05년과 2006년에는 온라인 문학 분야에서 많은 중량급 작품이 등장했습니다. 2005년의 『칠계전설』이 전설이라고 할 수 있다면 2006년은 맹인심지의 독특한 순간이다.
체스 선수였던 이 저자는 Xianxia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체스 기록과 관련된 필명을 선택했습니다. Meng Ruishenji는 공식적으로 온라인 문학에 발을 디딘 사람입니다. 그의 데뷔 소설 『부처는 도이다』는 출간되자마자 수많은 도서 친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백년 역사상 최초의 인물'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그 시대에는 서양식 판타지와 무협 판타지 하렘소설이 주류를 이루었지만 맹서신은 『신들의 낭만』, 『유행기』 등 고대 중국 신화를 과감하게 통합하려 했다. 서양', '산해경', '백사전', '수산검객전설' 등의 고전적 요소가 융합되어 자족적인 중국 판타지 세계를 만들어낸다.
그의 작품에는 산해경에 기록된 신화 속 인물과 각종 요괴들이 각각 생생하고 생생한 이미지로 세상에 다시 등장했다. 그의 문체를 따라가다 보면 정말 동양적인 요정의 세계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 작품은 중국과 서양의 판타지 배경을 결합하고 중국 고전적 요소를 접목해 그야말로 동시대의 기준을 뛰어넘었다. 그 때를 떠올렸을 때 첫 느낌은 '놀랐다'는 것이었고, 지금까지도 그 느낌을 잊을 수 없습니다.
이 소설은 '살인 강도'로 인해 태어나 여러 성자들에게 제자를 구하는 희망으로 여겨졌던 주인공 주청(周淸)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는 원래 고대 세계에서 승려였으나 나중에 도시에 환생하여 다시 수행을 했습니다. 성자들의 도움과 다양한 마법무기와 기술의 축복으로 천도종을 설립하고 빠르게 수련세계를 통일하였다.
이후 Zhou Qing은 선녀의 세계로 승천하여 옥황상제, 여와(Nuwa) 등과 교류했습니다. 힘이 커짐에 따라 그는 자신의 운명이 외부 힘에 의해 통제되고 다른 사람들이 고통받는 것을 방지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점차적으로 깨닫습니다. 그는 전당포가 되기를 꺼려했으며 재난을 막기 위해 친척과 제자들의 생명을 대가로 사용하기를 거부했습니다. 판고의 진신을 응축하여 대도(大道)를 얻고 마침내 일곱 번째 성자가 되었다.
성인이 된 후, 그는 통천교의 지도자에게 구혼하고 누와에게 권력을 추구하도록 선동하여 서제2성인은 자신의 제자들만이 신의 목록을 채울 수 있게 했습니다. 재난에 저항하라 불교와 그를 반대하는 모든 사람들도 대중의 비난의 대상이 되어 천도종의 모든 생명체를 보호합니다.
천국의 도는 무자비하고 무상하며, 만물을 포용하면서도 초월한다는 주제를 책 전체가 분명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늘의 도는 만물보다 우월하므로 선악의 판단도 없고 원한도 없으며 옳고 그름이 없습니다. 불멸자는 도이고, 악마도 도이고, 악마도 도이며, 부처님도 도입니다.
동화적 작품으로서 당시 유행하던 기계적 업그레이드 모델을 버리고, 영역의 수준을 힘의 준거 기준으로 삼았다. 전투력은 마나와 도교, 마법무기에서 나왔다. 힘의 격차가 너무 크면 약자가 추월할 가능성이 확실히 차단됩니다. 작가의 치밀한 글쓰기 통제와 논리적인 서사, 합리적이고 엄격한 세계관 구조가 성공의 비결이다.
전체 책의 수행 체계는 4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몸에 기를 도입하고, 무기를 정제하여 신으로 변신하고, 신을 변신시켜 공에 대항하고, 공을 정제하여 도와 결합합니다 . 후기 단계에서는 두뇌 없는 업그레이드로 인한 세계관 붕괴를 피하기 위해 성장은 주로 마나 축적, 도교 수행, 마법 무기 찾기에 의존합니다.
이 작품은 '신들의 낭만', '서유기', '수산검객전설', '백사전' 등 한문 고전을 결합한 작품이다. 신화와 전설을 바탕으로 '신들의 로망스'를 주축으로 천도 아래서 온갖 중생들의 고군분투하는 운명을 그린다. 예를 들어, 원사천준이 어떻게 삼천불을 쉽게 멸절시켰는지, 손오공이 마법의 무기로 패배했는지 등의 세세한 부분은 잔인하고 무자비한 세계를 고스란히 보여주어 가슴 아프다.
전체적으로 보면 업보에 대한 불만과 응보를 강조한 작품이며, 마력은 결국 신들에게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성인이 되어도 자신의 운명을 완전히 주관할 수는 없고, 하늘 앞에는 모든 생명체가 개미와 같이 보잘 것 없고, 너희의 분투도 헛될 것이다.
전반부는 상대적으로 눈에 띄지 않으며 루틴은 더욱 전통적입니다. 그러나 지상의 선녀세계에 들어서자 줄거리는 우여곡절로 가득 차고, 문체도 급격하게 바뀌며, 갑자기 흥분의 정도가 높아진다.
이 작품은 지금도 여전히 놀랍습니다. 그 문체는 후기 "Honghuangliu"의 글쓰기 모범이 되어 "Ethereal Journey" 및 "Infinite Horror"와 유사합니다. 3대 장르의 창시자이자, 소설사의 흔들리지 않는 정점이자, 마땅한 고전이다.
다음 콘텐츠가 더 흥미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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