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의 LOVE 조합이 테슬라의 SEXY 조합에 도전할 수 있을까?
캐딜락은 전통적인 럭셔리 브랜드로서 신에너지 시대에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자동차 회사 중 하나입니다. 특히 향후 2년 내에 다수의 새로운 전기 SUV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신에너지 시대에 맞는 성과 향상에 기여할 것이며,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량이 더 많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할 것입니다. 캐딜락이 보유하고 있고 곧 출시할 4종의 순수 전기 SUV 신모델의 네이밍에 많은 자동차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오늘은 개인적인 관점에서 해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딜락이 새로운 순수 전기 SUV 4종, 즉 리릭(Lyriq), 옵티크(Optiq), 비스티크(Vistiq), 에스컬레이드 IQ(Escalade IQ)를 출시, 출시할 예정이다. 함께 첫 글자를 딴 LOVE는 그 중 리릭(Lyriq)과 옵티크(Optiq)이다. 중대형 SUV는 SUV, 비스티크, 에스컬레이드 IQ 등이 대형 SUV로 포지셔닝된다. 리릭(Lyriq)은 이미 시판되고 있으며 국내 출시된 IQ 루이지(IQ Ruige)의 가격은 297,700위안~419,700위안이다. Optiq과 Escalade IQ가 곧 출시될 예정이며 Vistiq은 며칠 전에 공식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테슬라는 이제 막 납품을 시작한 픽업트럭 외에 오랫동안 모델 S, 모델 3, 모델 X, 모델 Y 4개 모델만 판매했다. 실제로, 원래 머스크의 비전을 바탕으로 한 것이었다. , 모델 3의 이름은 모델 E여야 했지만, 포드의 방해와 압력으로 인해 머스크는 결국 모델 E를 포기하고 이름을 모델 3으로 바꾸었다. 3은 E의 철자를 거꾸로 쓴 것입니다. 원래 머스크는 4개 모델의 네이밍을 활용해 결국 섹시함을 뜻하는 SEXY라는 조합을 만들고 싶었지만, 결국 이들을 조합해 S3XY로만 만들게 됐다.
캐딜락이 SUV 신모델 4개 모델에 네이밍을 붙인 것으로 볼 때, 테슬라를 모방하고 있다는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데, 과연 캐딜락의 LOVE 조합이 테슬라의 SEXY 조합에 도전할 수 있을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캐딜락의 LOVE 조합 아이디어는 매우 좋은데 조합의 모델 카테고리가 너무 단조롭고, 모델 포지셔닝이 너무 겹치는군요. 예를 들어 테슬라의 4개 모델은 세단과 SUV가 포함돼 중형 세단, 중대형 세단, 중형 SUV, 중대형 SUV 등 4개 포지션에 포지셔닝된다.
캐딜락이 LOVE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이유는 분명 이런 식으로 더 많은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더 많은 사용자가 캐딜락에 빠지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단일 모델과 중복 포지셔닝으로 인해 사용자 그룹이 크게 줄어들었을 뿐만 아니라 , 그리고 자신의 자동차 모델을 혁신시키는 것도 매우 쉽습니다.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로서 캐딜락이 LOVE 포트폴리오의 모델과 포지셔닝을 다양화할 수 있다면 브랜드에 더 많은 가능성을 가져올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자는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 기사에는 이익이 없습니다 관련, 친구는 합리적으로 의사 소통하고 조화롭게 논의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