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초기증상인 폭두통과 상반신 통증 그리고 졸음 등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는데요, 이것들이 모두 인슐린 분비부족으로 인한 혈당농도 상승과 관련되어있어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당뇨병 초기증상과 관련된 내용들을 정리해서 소개해드릴게요.
당뇨병 초기증상은 어떤것들이있나요?
당뇨병 초기증상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식욕부진, 체중감소, 소변많고 갈증이 심해지는 증세 그리고 두 번째는 피로감, 피부질환, 발열, 신경병증 등이 있어요. 특히나 자주 발생하는 증상으로는 식욕부진, 체중감소, 소변많고 갈증이 심해지는 증세가 많이 나타나는데요, 이렇게 나타나는 당뇨병 초기증상은 특히 40세 이상의 성인 남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편이랍니다.
좋은 음식이란 무엇인가요?
좋은 음식이란 말 그대로 우리 몸에 좋은 음식을 말하는데요, 대표적으로 곡류류, 채소류, 과일류, 육류, 생선류, 해조류 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어요. 특히나 곡류류는 곡물이라는 이름처럼 섬유질이 풍부해서 소화가 잘되지 않아요. 그래서 배가 고프면 계속해서 먹어도 문제가 없어요. 반면에 육류나 생선류는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가 빨라요. 그리고 과일류는 과일당이라는 이름처럼 당분이 많아서 포만감이 빨리 차요. 하지만 과일당은 무조건 나쁜것만은 아니에요. 오히려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이 빨리 차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마지막으로 해조류는 염분이 많아서 고혈압에 좋지 않아요. 반면에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노화 방지에 좋다고 하니 적당히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당뇨병 초기증상은 어떻게 예방하나요?
당뇨병 초기증상은 단기간 안에 정확한 진단을 받으면 완치시킬 수 있는 질병이에요. 그러므로 당뇨병 초기증상이 의심될 때는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찾아 정밀검사를 받는 것이 좋아요. 만약 간단한 혈액검사로도 할 수 있는 글루코톨레런스검사(TT)나 당화혈색소검사(HbA1c) 등을 통해 당뇨병 초기증상을 감지했다면 즉시 당뇨병 전문의를 찾아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약물치료 또는 식이요법 등을 통해 당뇨병 초기증상을 완치시킬 수 있고, 만약 이미 약간 심한 당뇨병 초기증상이 나타난 경우에도 즉각적인 통원치료를 통해 완치시킬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당뇨병 초기증상과 관련된 내용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주제라고 생각되어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여러분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다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