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판매자센터란 웨메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 판매자 관리 서비스입니다. 기존에는 셀프로 쇼핑몰을 만들어야 했는데 이제는 제휴업체인 스토어팜과의 협업을 통해 쉽게 개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하면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몰 운영시 유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제가 처음부터 얘기드릴게요. 우선 국내 대표 백화점과의 협업이죠. 이 부분은 무조건 해야하는 부분인데요. 왜냐하면 이미 수많은 브랜드가 입점해있기 때문에 경쟁자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격경쟁력보다는 상품퀄리티 자체로 승부를 봐야하는데요. 이때 빠르게 반응하기 위해서는 매출실적 분석이 필요한데요. 웨메프 판매자센터에서는 이런 부분들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어떻게 하면 좋은 상품들을 팔 수 있을까요?
우선 첫번째로는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것이에요. 브랜드 파워란 소비자가 해당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및 충성도를 의미하는데요. 이를 높이기 위해서는 금융권 등 신뢰성이 높은 기관과의 제휴를 맺거나 대량구매 등을 통한 혜택을 제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배송정책을 잘 세우는 것이에요. 무료배송인지 유료배송인지에 따라서 구매율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는 사진 촬영 및 편집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에요. 적당한 배경과 조명 그리고 스타일리시한 모델을 이용한다면 고객들이 더욱 많이 찾아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하나요?
우선 사이트 레이아웃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말 그대로 내 쇼핑몰 화면 위주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둥둥 떠다니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또한 투명한 배경색으로 되어있어서 글씨가 안보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해요. 두번째로는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것이 좋아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내가 원하는 상품을 찾기 위해 쇼핑몰에 들어가지만 실제로는 내가 찾고자 하는 상품이 없을 경우 다른 곳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카테고리별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하는데요. 위 두가지 내용을 개선한다면 더욱 매력적인 쇼핑몰로 거듭날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은 이렇게 웨메프 판매자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도 망설이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당장 신청하셔서 많은 수익 창출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