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판매자센터에서는 다양한 판매자들이 자신만의 방법으로 마케팅과 운영정책을 제시하고있다. 이 중에서도 특히 주목해야할 방법들이 있다. 그것은 바로 '업체소개'란에 대한 내용이다. 많은 운영자분들이 무슨 말인지 눈치채셨을 것이다. 공구상점 등록시 반드시 써야하는 사항인데, 이부분을 잘 활용하면 독특한 매력을 뽐낼 수 있다고 한다.
업체소개란은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두가지 종류의 업체소개를 추천드립니다. 첫번째는 객관적인 내용 위주로 짜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저희 가게는 2000년 설립 이후 20년간 손님들을 모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유지되고 있는 현재의 상황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런식으로요. 두번째는 주관적인 내용 위주로 짜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저는 어릴때부터 꿈꾸던 일을 하고 있습니다. 친구들이랑 놀다가도 항상 생각나던 꿈을 이루게 되어 매우 행복합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어릴때 꿈꾸셨던 일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런식으로요. 어떤가요?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물론 둘다 장단점이 있지만,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품설명란은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까요?
제품설명란은 사실상 말 그대로 제품에 대한 설명이기 때문에 딱히 큰 노하우가 없습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더 효율적으로 작성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단계로는 ‘문장 길이 설정’입니다. 너무 길게 쓸 경우 독자들이 흥미를 잃을 수 있고, 너무 짧게 쓸 경우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한 길이를 맞춰야 하는데요, 이때 시간이 없다면 먼저 긴 길이로 쓰고 나중에 줄이는 식으로 하기 바랍니다. 두번째 단계로는 ‘키워드 처리’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무심코 눈에 보이는 모든 텍스트를 읽으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게다가 웹상에서는 특히 그런 경향이 강한데요, 이러한 특성을 이용하면 특정 키워드가 눈에 띄게끔 배치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세번째 단계로는 ‘이미지 삽입’입니다. 비주얼 컨텐츠 중심의 시대라고 하여도 여전히 이미지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따라서 사진 한 장이라도 꾸미기 위해 신경써서 찍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네번째 단계로는 ‘표 삽입’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사람들은 무심코 눈에 보이는 모든 텍스트를 읽으려고 하는데요, 표라는 형태로 바꾼다면 보다 쉽게 읽힐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지막 단계로는 ‘띄어쓰기’입니다. 공백문자는 주요 키워드 앞뒤로 배치하면 좋은데요, 이렇게 하면 독자들이 편안하게 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성향분석이란 무엇인가요?
판매자성향분석은 웨메프에서만 유효한 용어입니다. 굳이 해석하자면 ‘용기’라는 뜻이겠지만, 사실상 너무나 당연한 사실이라 생략하겠습니다. 다만, 많이들 모르시는데 판매자성향분석 점수에 따라서 수수료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사람이 B라는 사람보다 판매자성향분석 점수가 높다면 더 적은 수수료로 물건을 팔 수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최대한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1. 자주 로그인 하기 2. 매주 한 번 이상 베스트 리뷰 작성하기 3. 영업일 10시 ~ 20시 동안 4회 이상 접속하기 4. 전문가리뷰 등록하기 5. 최근 6개월 이내에 주문건수가 20건 이상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