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수시등급으로는 학생부 교과전형, 논술 전형, 실기(특기) 전형이 있다.
이 중에서도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하는 것은 바로 학생부교과전형의 비중이다.
하지만 수능 최저학력기준에 따라 지원 가능한 대학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유리한 조건과 전략적인 준비를 해야 한다.
그렇다면 광주광역시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들은 어떤 기준으로 수시모집에 응시해야 할까? 먼저 내신 성적 반영방법부터 살펴보자. 1학년 때까지는 3년간 이수한 전 과목을 평가하지만 2~3학년 때는 학기별 또는 학년별로 이수과목만 계산한다.
즉, 고1때 국어·영어·수학·사회 등 주요 교과목만을 중심적으로 공부하고 나머지 과목들의 경우 상대평가로 등급화 되어있기 때문에 중요성보다는 선택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해당 학교 선생님들이 강조하시거나 수업시간에 집중해서 듣고 이해했던 내용 위주로 학습하면 된다.
다음으로는 비교내신 적용 여부인데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고교에서는 수시 모집 시 비교내신제를 실시하여 실질반영비율이 낮지만 일부 학교의 경우 최대 10% 정도의 비율로 반영되기도 하므로 반드시 확인해봐야 할 사항이다.
마지막으로 정시와 달리 수시로 입학할 시에는 최초합격자뿐 아니라 충원합격자도 등록여부와 상관없이 합격증 및 등록금 고지서 출력이 가능하니 참고 바란다.
또한 수시 원서접수 기간 동안 각 대학교 홈페이지나 진학사 어플라이 사이트를 통해 전년도 경쟁률이나 입시결과 등의 정보를 미리 파악한다면 보다 효율적인 대입전략 수립에도 도움 될 것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