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상황들이 발생하는데요, 특히나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정리하다보면 한 페이지에 다 담기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때마다 매번 새로운 시트를 만들어서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는건 너무 비효율적이죠 ᅲᅲ 그래서 이번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왜 자꾸 첫번째 열이 맨 위로 올라오나요?
첫번째 열의 제목행과 두번째 열의 제목행 사이에 빈 공간이 있으면 무조건 첫번째 열이 제일 위로 올라와요. 따라서 해당 행 전체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 중 `빈 셀`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비어있는 셀이 모두 선택되는데, 이때 Ctrl + Enter 키를 누르면 모든 공백이 사라지고 원하는 위치에 정렬됩니다.
시트 이름 변경 어떻게 하나요?
제목행 위에 커서를 두고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Shift키를 누르고 드래그 하면 시트이름을 바꿀 수 있어요.
이제 엑셀로 보고서 등을 출력할 때 당황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