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카르고 달팽이요리는 프랑스요리중에서도 고급요리라고 알려져있어요. 달팽이 요리하면 생소하게 느껴지실텐데 우리나라에서는 골뱅이무침처럼 무침형태로 많이 먹는답니다. 하지만 이 요리는 다른 나라에서는 주로 스튜나 구이 형태로 먹는다고 해요. 그래서 이번엔 조금 생소한 음식인 에스카르고 달팽이요리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달팽이 요리 어떻게 먹나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골뱅이나 소라같은 어패류를 회로도 먹고 탕으로도 끓여먹는것처럼 외국인들도 마찬가지로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해서 먹어요. 대표적으로 빵과 같이 먹거나 와인과 곁들여 먹기도 하고 크림소스 등 각종 소스와도 궁합이 좋아요. 특히 포도주와 곁들이면 풍미가 더욱 살아난다고 하네요.
프랑스에서만 먹을 수 있나요?
아니요! 한국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답니다. 다만 유통과정상 냉동상태로 수입되기 때문에 해동 후 다시 얼리면 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섭취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생물보다는 식감이 떨어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어떻게 먹어야 맛있을까요?
골뱅이 소면처럼 야채와 양념을 넣고 무쳐먹어도 맛있고 바게트빵 위에 올려 먹어도 맛있어요. 아니면 마늘버터구이로 해서 술안주로 먹어도 최고랍니다. 물론 그냥 삶아서 초고추장에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이왕이면 제대로 된 레시피로 먹으면 좋겠죠?
이렇게 맛있는걸 왜 이제 알았을까요?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저도 직접 만들어보고싶네요.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