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에서는 상품등록 및 수정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판매자센터라는 사이트가 존재하는데요~ 이 곳에선 어떤 일들을 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상품 등록시 주의해야할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내가 팔 물건을 선택하는 거겠죠? 저는 스마트스토어에서도 많이 팔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옥션과 지마켓에서의 판매량이 훨씬 높아요.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오픈마켓이다보니 노출량이 많아서 그런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옥션판매자센터에서 주로 하는 작업인 상품등록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상품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스마트스토어와는 다르게 옥션/지마켓 같은 경우엔 한 번 올린 상품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마이옥션 페이지나 주문관리 페이지에서 직접 수정해야만 해요. 만약 다른 경로로 수정하게 되면 기존에 있던 정보가 삭제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주문수집은 어떻게 하나요?
오픈마켓 특성상 고객에게 배송완료 후 일정 기간동안 수집되지 않은 주문건은 자동으로 취소처리 됩니다. 따라서 빠른 시간내에 모든 주문정보를 수집해서 입력해야겠죠? 하지만 간혹 누락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그럴땐 당황하지 말고 해당 건을 클릭하면 상세페이지 하단에 ‘배송상태’ 버튼이 보일겁니다. 그걸 누르면 위 사진처럼 팝업창이 뜨는데요, 거기서 “발송요청”버튼을 눌러주면 끝!
이렇게 옥션 판매자센터에서 자주하는 질문 세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시간에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