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많이 가시죠? 저도 이번 여름 휴가때 다녀왔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물가도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도 많고 볼거리도 많아서 푹 쉬고 올 수 있었어요. 이렇게 좋은 베트남이지만 막상 가려고 하면 얼마 가져가야하는지 감이 안잡히죠? 그래서 제가 직접 경험하면서 느낀 베트남 한달 생활비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얼마나 가져가면 될까요?
저는 혼자가서 호텔보다는 에어비앤비나 게스트하우스 위주로 숙소를 잡았어요. 하루 숙박비는 1~2만원 선이었고 식비로는 2끼 식사 + 간식 = 5천원 내외였어요. 교통비는 그랩이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택시를 타고 다녔는데 한국돈으로 1500원이면 어디든 갈 수 있어서 이동하는데 큰 부담없이 다녔어요. 쇼핑비용으로는 기념품과 선물용 커피 등을 사는데 10만원 정도 썼고 마사지랑 네일아트 같은 미용쪽 지출로도 10만원 정도 들었어요. 총 60만원으로 충분히 놀고 먹을 수 있었답니다.
식비가 왜이렇게 적게 들었나요?
제가 갔던 곳들이 관광지라서 그런지 현지 식당에서도 영어 메뉴판이 다 있었고 유명한 맛집들을 찾아다녀서 그런것 같아요. 그리고 쌀국수같은 경우는 길거리 노점상에서도 2000원 이하로 판매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답니다.
마사지샵이랑 네일아트 샵은 어떻게 찾나요?
구글맵스라는 어플을 통해서 검색하면 주변에 있는 모든 가게 정보를 알 수 있어요. 특히 마사지는 로컬 마사지샵이라도 대부분 에어컨이 있고 시설이 깔끔한 편이라서 굳이 비싼 돈 주고 고급 스파를 가지 않아도 된답니다. 대신 팁 문화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베트남 한달 생활비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엔 더욱 유익한 주제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