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에서는 상품등록시 상품명과 카테고리명 등 상세정보 입력란에 키워드를 직접 입력해야하는데요~ 이 때 등록하고자 하는 키워드들이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적합한지 판단하기 위해 네이버광고나 구글애널리틱스 같은 외부 데이터를 활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을 이용해도 정확한 결과값을 얻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요ᅲᅲ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G마켓 SEO 전문가에게 직접 듣는 ‘키워드 선정 노하우’ 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상품명 및 카테고리명 어떻게 해야하나요?
G마켓 내에서의 노출 순위 결정 시 우선순위는 1판매자가 설정한 상품명 2카테고리명 입니다. 따라서 좋은 키워드로 구성된 상품명과 카테고리명을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이때 주의사항으로는 너무 많은 키워드를 조합해서 만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한 두개의 대표 키워드만을 선택하셔서 작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동일한 단어가 반복되는 것 보다는 다양한 단어를 조합하거나 띄어쓰기를 적절하게 섞어주는 것이 좋으며, 중복되지 않는 다른 단어를 넣어주시면 더욱 좋겠죠?
검색량 높은 키워드로만 하면 되나요?
많은 셀러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 중 하나인 “검색량 높은 키워드로만 하면 되나요?” 라는 질문입니다. 물론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일수록 상위노출 될 확률이 높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그런것만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미니가습기'라는 키워드보다는 '초음파가습기' 또는 '탁상용가습기'처럼 세부키워드로 접근하면 훨씬 유리하겠죠? 그리고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특정 브랜드 이름으로만 도배되어있는 제목은 좋지 않습니다. 경쟁사와의 차별화가 어렵기 때문이죠. 즉, 고객 입장에서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는 제목이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이번 시간에는 옥션/지마켓 통합관리시스템 GA-MASTER 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분석툴을 활용하여 어떤 키워드를 넣어야 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시간에는 좀 더 알찬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