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일클릭입니다
오늘은 옥 이녹스 밸브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저희가 소개할 제품은 조금 특별한 제품인데요 바로 터보차저 입니다
터보차저란 엔진의 흡기 다기관 내부의 공기를 압축하여 연소실로 보내어 연료와 함께 폭발시키는 장치로 배기 매니폴드 또는 과급기라고도 합니다
터보차저의 장점 출력향상 연비개선 배기가스 감소 소음감소 가속성능 향상 응답성 향상 배출가스 저감 냉각효율 개선 매연저감 엔진수명 연장 1 진동 및 소음방지 1 유해물질 저감 1 열손실 방지 1 기타 여러가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장점은 역시나 출력상승과 연비개선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인 작업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차량 입고가 되었으니 리프트에 올립니다 그리고나서 보닛을 오픈하고 기존의 순정 에어크리너를 탈거해주구요 신품 에어크리너로 교체해줍니다 다음은 인테이크 파이프를 탈거해야겠죠 이렇게 말이에요 인테이크 파이프를 탈거하면 이렇게 생겼답니다 여기서 잠깐 왜 굳이 인테이크 파이프를 탈거할까요 이유는 간단해요 인테이크 파이프 내부에 카본들이 쌓여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지 않으면 카본이 쌓이게 됩니다 그러면 당연히 흡입공기량이 줄어들겠지요 그렇게 되면 당연히 출력저하 현상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옥 이녹스 밸브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저희가 소개할 제품은 조금 특별한 제품인데요 바로 터보차저 입니다
터보차저란 엔진의 흡기 다기관 내부의 공기를 압축하여 연소실로 보내어 연료와 함께 폭발시키는 장치로 배기 매니폴드 또는 과급기라고도 합니다
터보차저의 장점 출력향상 연비개선 배기가스 감소 소음감소 가속성능 향상 응답성 향상 배출가스 저감 냉각효율 개선 매연저감 엔진수명 연장 1 진동 및 소음방지 1 유해물질 저감 1 열손실 방지 1 기타 여러가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장점은 역시나 출력상승과 연비개선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인 작업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차량 입고가 되었으니 리프트에 올립니다 그리고나서 보닛을 오픈하고 기존의 순정 에어크리너를 탈거해주구요 신품 에어크리너로 교체해줍니다 다음은 인테이크 파이프를 탈거해야겠죠 이렇게 말이에요 인테이크 파이프를 탈거하면 이렇게 생겼답니다 여기서 잠깐 왜 굳이 인테이크 파이프를 탈거할까요 이유는 간단해요 인테이크 파이프 내부에 카본들이 쌓여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지 않으면 카본이 쌓이게 됩니다 그러면 당연히 흡입공기량이 줄어들겠지요 그렇게 되면 당연히 출력저하 현상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