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지난번에 이어 드라이브 에 관한 입니다
사실 이 부분이 기술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2 백핸드 드라이브 연속동작 백핸드 드라이브는 기본적으로 위에서 아래로 내리치는 스윙이기 때문에 공이 맞고나서 전진회전이나 횡회전이 걸리게 됩니다 이때 공을 맞추기 위해서 라켓면과 몸통의 각도를 조절하여 공의 윗부분을 타구합니다
그리고 나서 공은 라켓면의 각도와 몸통의 각도가 만들어낸 호와 선 사이의 공간을 타고 넘어갑니다 이렇게 하려면 손목의 사용이 매우 중요한데 특히 임팩트 순간에 스냅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또한 임팩트 후에도 팔꿈치를 중심으로 한 큰 스윙이 필요합니다
연속동작 위의 그림처럼 라켓면은 정면을 향하며 팔꿈치도 앞으로 나가 있습니다
그리고 라켓 끝부분은 살짝 뒤로 물러나 있으며 라켓 면과 몸통의 각도는 90도가 조금 안되어 보입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임팩트하면 라켓 끝부분까지 빠른 속도로 공을 긁어주면서 강한 전진회전을 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팩트 이후에는 라켓을 빠르게 돌려서 가속시키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실 이 부분이 기술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2 백핸드 드라이브 연속동작 백핸드 드라이브는 기본적으로 위에서 아래로 내리치는 스윙이기 때문에 공이 맞고나서 전진회전이나 횡회전이 걸리게 됩니다 이때 공을 맞추기 위해서 라켓면과 몸통의 각도를 조절하여 공의 윗부분을 타구합니다
그리고 나서 공은 라켓면의 각도와 몸통의 각도가 만들어낸 호와 선 사이의 공간을 타고 넘어갑니다 이렇게 하려면 손목의 사용이 매우 중요한데 특히 임팩트 순간에 스냅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또한 임팩트 후에도 팔꿈치를 중심으로 한 큰 스윙이 필요합니다
연속동작 위의 그림처럼 라켓면은 정면을 향하며 팔꿈치도 앞으로 나가 있습니다
그리고 라켓 끝부분은 살짝 뒤로 물러나 있으며 라켓 면과 몸통의 각도는 90도가 조금 안되어 보입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임팩트하면 라켓 끝부분까지 빠른 속도로 공을 긁어주면서 강한 전진회전을 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팩트 이후에는 라켓을 빠르게 돌려서 가속시키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