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라는 스포츠는 참 매력있는 스포츠인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엔 운동신경이 없어서 그런지 다른 구기종목보다는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었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처음 입문했을 때는 주변 지인들이 많이 도와줘서 큰 어려움 없이 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제 스스로 클럽을 알아보고 사야되는 상황이 왔어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골프장비추천입니다!
어떤 브랜드의 아이언세트를 사는게 좋을까요?
아이언세트는 크게 두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어요. 초보자용과 중급자용으로요. 먼저 초보자용으로는 미즈노나 야마하 같은 일본 브랜드들을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한국사람 체형에 맞게 설계되어있어서 치기 쉽고, 무게중심이 낮아서 공을 띄우기 쉽다고 해요. 그리고 샤프트 강도 또한 부드러워서 초보분들에게 적합하답니다. 다음으로 중급자용으로는 캘러웨이, 테일러메이드 등 미국 브랜드를 추천드려요. 이 브랜드들은 헤드가 크고 솔이 넓어서 초급자분들이 치시기 어려워요. 대신 상급자분들이 치시면 비거리가 증가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구분해서 자신에게 맞는 아이언세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드라이버는 어떤걸 골라야하나요?
드라이버 역시 마찬가지로 2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 첫번째로는 남성용 여성용으로 나뉘고, 두번째로는 로프트각도와 샤프트강도(R, SR, S)로 나뉘어집니다. 일단 남성용 여성용은 디자인 차이이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서 고르시면 되고, 로프트 각도는 10~12도로 구성되어있어요. 마지막으로 샤프트강도는 R, SR, S 세가지 중에서 고르면 되는데, 힘이 약하신 분들은 R, 조금 강하신 분들은 SR, 좀더 강한 스윙을 원하시는 분들은 S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골프장비추천이었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