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해외직구시 자주 발생하는 민원들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이트인 영사민원24에 대해 알아볼게요. 직구족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는데 이 중에서도 특히나 많은 사람들이 겪는 문제중 하나가 바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오류입니다. 관세청에서는 개인정보 유출 방지 및 신속 통관을 위해서 개인물품 수입신고 시 주민등록번호 대신 활용할 수 있는 개인통관고유부호제도를 운영하고 있지만 이를 모르는 경우가 많아 불편함을 겪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더불어 여러가지 유용한 정보들을 알려드릴게요.
개인통관고유부호란 무엇인가요?
개인통관고유부호는 이름 그대로 개인 물품 수입 신고시에 주민등록번호 대신 활용할 수 있는 부호로써 한 번 부여받은 번호는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고, P+숫자 12자리로 구성되어있어요. 만약 세관으로부터 개인통관고유부호 또는 생년월일 등 다른 인증수단을 요구받았다면 해당 업체에게 연락하셔서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어떻게 발급받나요?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홈페이지(***************************) 에 접속하신 후 상단 메뉴바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 조회’를 클릭하시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어요.
개인통관고유부호 유효기간이 있나요?
유효기간은 따로 정해져있지 않고 언제든지 다시 발급받을 수 있으며, 기존에 발급받았던 기록이 있다면 이전 내역을 불러와서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제부터는 개인통관고유부호 없이 배송대행지 이용하거나 인터넷 쇼핑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