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이민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최근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유럽국가 중 하나로 꼽히는 스페인은 영어권 국가 못지않게 생활하기 편리해서 인기가 많아요. 특히나 축구팬이라면 더욱더 가고싶은 나라죠! 하지만 언어장벽과 인종차별 등 여러가지 문제로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제가 직접 다녀온 스페인 여행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스페인어 못해도 괜찮을까요?
저는 처음에 스페인어를 전혀 모르는 상태로 갔어요. 물론 현지인들과 대화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바디랭귀지와 짧은 단어 몇개만으로도 의사소통이 가능했어요. 그리고 관광객 대상으로 하는 상점에서는 대부분 영어로도 소통이 가능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저는 오히려 스페인어를 못하는 게 장점이었던 거 같아요. 다른 사람 눈치보지 않고 하고 싶은 말 다 하면서 다녔거든요. 다만 식당같은 곳에선 메뉴 설명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구글 번역기로 미리 검색하거나 직원에게 추천받아서 주문하면 된답니다.
스페인 치안은 어떤가요?
치안은 우리나라만큼 좋은 편입니다. 소매치기 같은 범죄율도 낮구요. 밤 늦게 돌아다녀도 안전하답니다. 그렇지만 너무 늦은 시간엔 혼자 돌아다니지 않는 걸 추천드려요.
스페인 날씨는 어떤가요?
스페인은 지중해성 기후라 여름에는 덥고 건조하며 겨울에는 비가 자주 옵니다. 그래서 일교차가 큰 편이에요. 긴팔 옷이랑 얇은 외투 챙겨가시면 좋을 듯 하네요.
제가 느낀 스페인은 여유로운 분위기였어요. 어딜가나 친절했고 음식도 맛있었어요.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 번 가보고 싶네요. 여러분도 스페인에서의 삶을 꿈꾸신다면 지금 당장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