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에서는 조합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 창구를 운영하고있어요. 홈페이지(***********************) 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면 각종 증명서 발급 및 공제업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답니다.
인터넷창구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인터넷 창구는 공인인증서 등록과 간단한 절차만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먼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상단 메뉴 중 `회원서비스` - `인터넷창구` 를 클릭하세요. 그리고나서 나오는 화면에서 약관동의 체크박스에 체크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개인정보 수집 동의화면이 나오는데 모두 읽어보시고 동의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인증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끝!
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받나요?
먼저 증명서는 총 4가지 종류가 있어요. 사업자등록증명/납세사실증명/소득금액증명/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이렇게 네 가지랍니다. 이 중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하셔서 신청인 정보를 입력 한 후 출력하시면 돼요. 단, 소득금액증명 같은 경우 국세청 홈택스에서도 발급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건설공제조합 인터넷창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힘들게 방문하거나 팩스보낼 필요없이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증명서발급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