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에서는 조합원 여러분들이 편리하게 공제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인터넷 창구를 운영하고있어요. 하지만 아직 많은분들이 이용방법을 모르셔서 불편함을 겪고 계신다고 해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쉽고 간단하게 인터넷창구 이용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넷창구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건설공제조합”을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상단 메뉴 중 ‘사이버지점’ -> ‘인터넷창구’ 순으로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인터넷창구 페이지가 나옵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로그인 후 공인인증센터(좌측메뉴)->‘공인인증서등록’순으로 클릭하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요, 먼저 회원구분 선택하시고 주민번호 입력하신 후 약관동의 체크박스에 체크 하신 후 하단의 신규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방법은 어떤것이 있나요?
회원구분별로 로그인 방법이 달라요. 개인사업자라면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인증해야하구요, 법인사업자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인증해야합니다. 만약 다른 인증서를 가지고 계시다면 해당 은행 사이트에서 범용공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하는데요, 이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니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건설공제조합 인터넷창구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어렵게 지점 방문하지 마시고 간편하게 인터넷창구를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