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여행하면 앙코르와트밖에 떠오르지 않는 당신에게 추천드리는 새로운 여행지입니다. 동남아 국가 중에서도 아직 개발이 많이 되지 않은 나라여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곳들이 많아요. 특히나 물가가 저렴해서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답니다. 그래서 준비한 이번 주제는 캄보디아 한달 생활비 알아보기 입니다.
캄보디아 화폐 단위는 뭐죠?
캄보디아 돈인 리엘(Riel)은 1달러당 4,000리엘이에요. 예를 들어 10달러면 40,000리엘이죠. 한국돈으로는 약 500원 가량이지만 현지에서는 꽤 큰 돈이랍니다. 100달러짜리 지폐보다는 5달러 이하의 소액권 위주로 환전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캄보디아 물가는 어떤가요?
한국과 비교했을 때 전반적으로 저렴한 편이고, 관광객들을 위한 식당이나 호텔 등은 비싼편이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팁 문화가 발달되어 있어서 마사지샵이나 호텔같은 경우엔 서비스 요금이 별도로 청구된답니다.
캄보디아 교통수단은 어떤게 있나요?
택시비는 우리나라랑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비싸요. 하지만 툭툭이라는 오토바이 택시가 있으니 흥정해서 타시면 저렴하게 이용가능하답니다. 대중교통 수단은 버스 밖에 없는데 노선이 다양하지 않아서 주로 그랩 어플을 이용한답니다.
동남아지만 유럽느낌 물씬나는 신비로운 도시 캄보디아였습니다. 저도 다음주에 떠나는데 너무 기대되네요. 여러분도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