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하면 떠오르는 용품 중 하나인 골프장갑!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장갑이라는 인식보다는 그냥 소모품처럼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골프장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골프장갑은 왜 끼는건가요?
사실 저도 처음엔 그렇게 궁금하진 않았어요. 근데 제가 직접 필드에 나가보니 손에 땀이 많이 차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니 원래 골프장갑은 그립감을 좋게하기 위해서 착용한다고 해요. 특히나 여름같은 날씨에는 땀배출이 원활하지 않아서 가죽재질 보다는 통풍이 잘되는 재질을 선택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어떤 브랜드의 장갑을 사야하나요?
브랜드마다 특징이 조금씩 다른데요. 우선 천연가죽과 합성피혁 두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그리고 손바닥 부분에 실리콘 처리가 되어있는 반양피(반합성) 재질의 장갑도 있구요.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걸 고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양피는 내구성이 좋고 부드러운 대신 비싸고, 합피는 저렴한 대신 내구성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이즈는 어떻게 골라야하나요?
사이즈는 딱 맞게 사는게 좋습니다. 너무 크면 스윙시 벗겨질 위험이 있고, 너무 작으면 손가락 마디마디가 아파서 불편하거든요. 여성분들은 한치수 작게 사시는 걸 추천드려요. 남성분들도 왼손잡이는 오른손용 양손잡이 전용 상품을 구입하시는 게 좋아요.
이제 곧 본격적인 라운딩 시즌이 다가오는데요. 다들 즐거운 라운딩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