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꾸미낚시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낚시입니다. 최근엔 선상낚시 뿐만 아니라 방파제에서도 많이 하고 있어서 접근성도 매우 좋은 편이에요. 특히 가을 시즌인 9월~11월 사이에는 서해안 일대에서 제철맞은 쭈꾸미를 잡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도 합니다. 저도 이번에 친구들과 같이 쭈꾸미낚시를 다녀왔는데 너무 재밌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께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쭈꾸미 낚시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쭈꾸미 낚시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첫번째는 배를 타고 나가서 바다 한가운데에서 진행하는 선상낚시이고, 두번째는 항구 근처에서 낚시대를 이용해서 즐기는 방파제 낚시입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배멀미 안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저같은 경우 멀미를 거의 안하는 편이긴 하지만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서 키미테를 붙였어요. 그리고 멀미가 심하신 분들은 미리 약을 복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만약 배가 출항하기전에 먹지 못했다면 도착하자마자 먹는것도 좋아요.
쭈꾸미 채비는 어떻게 준비해야하나요?
쭈꾸미 낚싯대라고 검색하면 여러 종류의 로드가 나오는데 초보자라면 저렴한걸로 구입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릴은 조금 괜찮은 걸로 사는걸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줄을 감았다 풀었다 하면서 입질을 파악해야하는데 줄이 끊어지면 곤란하니깐요. 또한 에기와 봉돌이라는 미끼도 필수품이니 잊지말고 챙겨가세요.
제가 다녀온 곳은 인천 남항부두였는데 서울 근교라서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었어요. 시간대도 다양하게 운영중이라서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서 예약 후 방문했습니다. 저희는 오전타임이었는데 아침 일찍 출발하니 하루가 길어서 좋더라구요. 참고로 주말보다는 평일에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여유롭게 즐기고 올 수 있거든요. 물론 조과 차이도 있겠지만..ᄒᄒ 아무튼 다들 즐거운 추억 만들고 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