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꾸미낚시는 낚시 초보자분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낚시장르 중 하나입니다. 가을이면 서해안에서는 쭈꾸미낚시 축제가 열릴만큼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취미생활이기도 해요. 저도 얼마전에 친구들과 태안 안면도쪽으로 쭈꾸미낚시를 다녀왔는데요, 처음이라 그런지 많이 잡지는 못했지만 손맛이라는걸 제대로 느끼고 왔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쭈꾸미낚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쭈꾸미낚시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우선 낚시대나 릴 등 장비들을 준비해야하는데요, 최근에는 인터넷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종류의 채비 및 용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서 미끼인 에기와 추를 달고 바닥층을 공략하면 됩니다. 가끔 갑오징어가 올라오기도 하는데 운이 좋으면 쌍걸이도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잡은 쭈꾸미는 즉석에서 라면에 넣어 먹거나 샤브샤브로 먹어도 꿀맛이랍니다.
배멀미 안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ᅲᅲ
저도 걱정했는데 다행히 멀미약 덕분인지 멀미가 심하진 않았어요. 하지만 혹시 모르니 미리미리 챙겨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 참! 만약 차멀미도 심하시다면 더더욱 약을 드셔야겠죠? 특히 출항시간 1시간 전부터는 복용하시는 게 좋다고 하니 잊지말고 챙기세요!
잡은 쭈꾸미는 어떻게 보관하나요?
보통 지퍼백에 넣어서 냉동보관했다가 나중에 요리해서 먹으면 되는데요, 너무 오래두면 맛이 없으니 최대한 빨리 드시는게 좋아요. 물론 신선하게 살아있는 쭈꾸미라면 더욱 맛있겠지만 말이죠..ᄒᄒ
바다 위에서 먹는 쭈꾸미라면이라니 상상만으로도 군침이 도네요. 여러분도 이번 주말엔 가족 또는 친구들과 쭈꾸미낚시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