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tfs는 종합식품기업인 아워홈의 식품사업부입니다. 현재 다양한 HMR 브랜드를 운영중이며, 최근에는 간편식 시장 확대에 발맞춰 냉동간편식과 상온간편식 등 신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하고있어요. 특히나 작년부터는 베트남 현지 공장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어요. 올해 상반기 중으로는 미국 LA현지법인을 설립해서 북미지역 공략 또한 준비중이랍니다. 이렇게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아워홈 tfs에서는 어떤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을까요?
냉동간편식이란 무엇인가요?
보통 가정간편식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죠?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는 레토르트 형태의 음식들이 대표적인데요, 이러한 가공식품과는 다르게 냉동간편식은 해동 후 가열조리하거나 별도의 조리없이 그대로 섭취해도 무방한 상품이에요. 기존 냉장보관해야되는 신선식품 대비 유통기한이 길고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1~2인 가구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군이죠.
상온간편식이란 무엇인가요?
상온간편식은 말그대로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한 간편식이라는 뜻인데요, 주로 국/탕/찌개류 같은 국물요리 위주로 구성되어있어요. 아무래도 더운 여름에는 뜨거운 불 앞에서 요리하기도 힘들고, 그렇다고 배달음식을 먹자니 부담스러울 때 딱 좋은 제품이겠죠? 맛또한 전문점 수준이라서 가성비 끝판왕이라 불릴만큼 퀄리티가 높아요.
HMR브랜드 종류별로 특징 좀 알려주세요!
현재 아워홈 TFS 에서는 총 4가지의 HMR 브랜드를 운영중인데요, 먼저 첫번째로는 한식전문 브랜드인 손수(SONSOO) 입니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김치찌개, 된장찌개 부터 부대찌개, 육개장 등등 찌개종류 뿐만 아니라 갈비탕, 설렁탕, 도가니탕 같이 탕 메뉴도 있고 찜닭, 닭갈비, 불고기 처럼 볶음메뉴도 있답니다. 다음으로는 양식전문 브랜드인 키사라(KISARA) 인데요, 돈까스, 오므라이스, 파스타, 피자 까지 한끼 식사로 손색없는 메뉴구성이네요. 마지막으로 일식전문 브랜드인 온더고(ONTHEGO) 는 덮밥, 도시락, 누들&라이스 로 구성되어있는데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든든한 한끼식사라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고 해요.
이제는 혼밥족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혼자서도 맛있는 밥을 먹고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그런 의미에서 아워홈TFS 의 여러 가지 HMR 브랜드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들인것 같아요. 저도 자취생으로서 자주 애용한답니다. 여러분도 기회가 된다면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