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서점은 책을 저렴하게 살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이에요. 저도 가끔 들러서 읽고 싶은 책들을 사곤 하는데요, 여러분께도 소개해드릴게요.
중고책 판매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일단 무조건 모든 책이 매입되는건 아니에요. 상태에 따라서 A급과 B급으로 나뉘는데, 외관상 큰 하자가 없고 낙서가 없으면 A급이고 낙서나 찢어짐 등 훼손이 있으면 B급입니다. 그리고 같은 책이라도 재고가 많으면 매입되지 않아요. 또한 한 번 읽은 책은 다시 읽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최신간보다는 오래된 책을 가지고 가는게 좋아요. 참고로 새 책같은 컨디션이라면 정가의 70%가격으로 매입됩니다.
매장마다 보유 도서가 다른가요?
네 매장마다 보유도서가 달라요. 그래서 원하는 책이 있다면 미리 검색해서 알아보고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제가 자주가는 강남점에서는 이렇게 검색하면 해당 서적이 어디있는지 알 수 있어요.
새 책처럼 보이는 책도 있던데 그런 책은 어떻게 된건가요?
그런 책들은 대부분 출판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직영 서점인 경우가 많아요. 예를 들어 교보문고나 영풍문고에서도 베스트셀러 코너에 진열되어있는 책 중 일부는 신간이지만 비닐 포장이 되어있지 않은채로 비치되어있어요. 이경우엔 직원에게 문의하면 원래 주인에게로 돌아갈 수 있답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좋은 책 많이 읽으시고 마음의 양식을 쌓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