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대추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처음들어봤는데 인터넷 검색해보니 엄청 유명하더라구요. 생소한 이름이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고, 심지어 외국인들도 한국에 오면 꼭 사가는 특산품이래요. 대추야자라는 과일과 비슷하게 생겼는데 맛은 훨씬 달고 아삭아삭해서 인기가 많다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충청북도 보은군에서만 재배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맛있는 사과대추 어디서 살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보은하면 떠오르는것은?
보은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네 맞아요. 바로 속리산이죠! 산 좋고 물 좋은 곳이라 그런지 자연산 송이버섯같은 귀한 버섯들을 많이 재배한다고 해요. 그래서 매년 가을이면 송이축제 같은 행사도 열리구요. 그리고 최근에는 곶감이랑 대추도 아주 유명하답니다. 특히나 올해는 태풍피해가 없어서 당도가 높고 품질좋은 대추가 생산되었다고 하니 더욱 기대되네요.
왜 하필 보은인가요?
보은지역은 일교차가 커서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다고 해요. 게다가 일조량이 풍부해서 색도 선명하구요. 다른 지역에서도 사과대추를 재배하지만 유독 보은에만 판매처가 몰려있는 이유랍니다. 혹시라도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근처 마트보다는 현지에서 직접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어디서 사야하나요?
사실 온라인몰마다 다 입점되어 있어서 쉽게 구매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산지직송 상품이다보니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는게 제일 좋아요. 대표적으로 서울 양재동 농협하나로마트랑 경기도 성남 하나로마트 두곳이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