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에서는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지만 특히나 온라인판매업자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시스템이 존재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판매자센터’입니다. 이 판매자센터는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면 이용가능한데요, 과연 어떤 서비스들을 제공하는지 알아볼까요?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먼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상단 메뉴 중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mypage/login_form.asp
그 다음 화면 하단에 보이는 “신규가입하기” 버튼을 누르고 약관동의 및 정보 입력 절차를 진행하시고 가입완료 하시면 됩니다.
구매자가 주문했는데 배송조회가 안되요..
고객에게 발송처리 한 이후 고객이 수령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마이페이지 > 나의주문내역 에서 송장번호를 조회해야 합니다. 만약 아직 택배사 인계전이라면 운송장번호가 보이지 않고, 이미 택배사 인계되었다면 해당 번호가 보입니다. 이때 내가 보낸 물건이 어디쯤 오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우측상단의 화물추적 탭을 눌러서 상세정보를 확인하세요.
배송중인 물품 취소하려고 하는데 방법이 없나요?
이미 결제 완료된 상태라면 아쉽지만 환불 처리 하셔야 합니다. 단, 반품 접수 시 반송지 주소지가 잘못 기재되어 있거나 연락처 등이 누락되었을 경우 정상반송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부 쇼핑몰(오픈마켓)에선 교환·반품 신청시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각 사이트별로 상이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온라인쇼핑몰 운영하시는 모든 판매자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