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경기도 북동부에 위치한 시로 동쪽으로는 남양주시, 서쪽으로는 서울특별시 노원구, 남쪽으로는 한강을 경계로 서울특별시 강동구 및 광진구와 접하고 있으며 북쪽으로는 포천시·의정부시와 접한다. 면적은 33.3km2이고 인구는 2020년 6월 기준 27만 8,821명이다. 시청 소재지는 교문동이다.
구리시에 가볼만한 곳 어디있을까요?
구리하면 떠오르는건 뭐니뭐니해도 곱창골목이죠! 돌다리 시장안에 형성되어있는 곱창골목은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어요. 저도 친구들이랑 자주 가는 맛집이랍니다. 그리고 아차산 등산코스도 유명한데요, 고구려 대장간마을이라는 테마파크처럼 꾸며놓은 곳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곳입니다. 또한 동구릉 역시 조선시대 왕릉 9개가 모여있어서 역사공부하기 좋아요. 마지막으로 구리는 아니지만 남양주에 위치한 물의정원에서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답니다.
여행지를 고를때 어떤걸 고려해야할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교통편을 제일 먼저 봐요. 아무리 좋은 관광지라도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하다면 쉽게 갈 수 없잖아요. 그래서 지하철역 근처나 버스정류장 근처인 곳들을 위주로 찾아봐요. 두번째로는 주변 볼거리 입니다. 예를들어 부산 해운대 같은 경우엔 바다 자체만으로도 너무 좋지만 동백섬이라던지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잖아요. 그런것처럼 한가지 주제라도 여러가지 놀거리가 있으면 더욱 알찬 여행이 될 수 있겠죠? 세번째로는 먹거리 인데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이 있듯이 맛있는 음식점이 있어야 기분좋은 여행이 되겠죠? 네번째로는 숙박시설이에요. 아무래도 당일치기보다는 1박 2일 이상의 여행을 선호하다보니 숙소 선정역시 중요하게 생각한답니다.
추천하신 장소 중 특히 좋았던 곳 있나요?
아차산 등산 코스랑 장자못호수공원이요! 우선 아차산은 제가 사는 동네라서 접근성이 좋고 가볍게 산책하러가기 좋아서 종종 간답니다. 정상까지 가지 않더라도 둘레길 따라서 걷는것 만으로도 힐링되는 느낌이랄까요? 다음으론 장자못호수공원인데요, 호수따라 걷다보면 운동도 되고 예쁜 풍경보면서 마음정리도 하고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