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외식업 경기가 많이 침체되어있어요. 하지만 배달음식점 창업은 오히려 호황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배달음식점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답니다. 특히나 중국음식점은 대표적인 배달음식점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집창업순수익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해요.
중국집창업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가장 먼저 드는 궁금증이죠~ 중국집창업비용입니다. 중국집창업비용은 매장 규모마다 천차만별이지만 최소 5천만원 이상 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인테리어비 등 기타 부대비용 제외하구요. 그리고 프랜차이즈 가맹점이냐 개인매장이냐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는데요, 아무래도 인지도 높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라면 초기 투자금이 조금 더 들겠죠?
배달전문점과 홀 전문점중 어떤것이 좋을까요?
아무래도 최근엔 배달앱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배달 음식 수요가 크게 늘어났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배달전문점인 중국집창업이 인기를 끌고 있죠. 그러나 홀이 없으면 매출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홀 운영 또한 고려해야 합니다. 이 두가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는 반반형(홀+배달) 형태의 중국집창업이 적합한데요, 이렇게 되면 인건비 절감 효과 뿐만 아니라 고정지출 감소효과 까지 누릴 수 있어서 더욱 효율적이랍니다.
매출대비 순이익률은 어떻게 되나요?
보통 중국집창업시 1억원 내외의 금액이 들어가는데요, 월 순수익 500만원이면 괜찮은 수익구조라고 볼 수 있어요. 다만 임대료 및 각종 공과금 지출내역등을 꼼꼼히 따져봐야하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를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대략 10%내외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은 중국집창업순수익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지금 당장이라도 중국집창업을 하고싶은 마음이 들지 않으신가요? ᄒᄒ 저 역시 하루빨리 코로나사태가 종식되어서 마음껏 밖에서 외식하며 돌아다니고 싶네요 ᅲᅲ 여러분들도 건강 조심하시고 다음포스팅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