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가는 해외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저렴한 물가와 맛있는 음식, 그리고 친절한 사람들 덕분에 많은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나라죠. 하지만 이렇게 좋은 점만 있다면 좋겠지만 안타깝게도 단점도 존재한답니다. 특히나 최근들어 범죄율이 증가하면서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베트남 치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베트남에서는 소매치기 조심해야하나요?
소매치기는 동남아 국가라면 어디서든 발생하지만 유독 베트남에서 자주 발생한다고 해요. 일단 오토바이가 많고 길 건널때 신호등이 거의 없다보니 무단횡단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가방을 낚아채가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난다고 합니다. 또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돈을 요구하는 사기꾼들도 많으니 항상 경계심을 늦추지 말아야겠죠?
밤늦게 돌아다니면 위험한가요?
아무래도 밤 늦게 돌아다니는건 좋지 않아요. 물론 밤늦게까지 운영하는 가게들도 많지만 혼자 다니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늦은 시간엔 택시를 타는것도 좋지만 택시기사에게 목적지를 정확히 설명하기 어려울수도 있으니 호텔 직원분께 부탁해서 콜택시를 부르는 편이 좋아요.
호치민과 하노이중 어디로 가야할까요?
사실 호치민과 하노이는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어딜가든 후회없는 선택이지만 굳이 고르자면 저는 하노이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아무래도 호찌민보다는 비교적 도시화가 덜 되어있어서 자연경관을 즐기기 좋고 좀 더 여유로운 분위기랍니다. 반면에 호찌민은 다양한 문화유산과 현대적인 건축물 등 볼거리가 많아요. 두 지역 모두 각각의 매력이 있으니 둘 다 가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아무리 즐거운 여행이라도 안전이 제일 중요하겠죠?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베트남 치안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더욱 즐겁고 안전한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