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텀 린의원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이번 주제는 여름맞이 다이어트 프로젝트인 “S라인 만들기” 입니다.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장 먼저 내 몸 상태를 파악해야 합니다. 어떤 방법으로 살을 빼야할지 결정하기 위해서죠. 무작정 굶거나 운동만으로 체중감량을 시도하면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요요현상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체질과 생활습관, 식습관 등을 고려해서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요. 특히 비만의 원인 중 하나인 ‘내장지방’을 줄이는 게 중요합니다. 내장지방은 복강 안쪽 내장 주변에 쌓인 지방 덩어리로, 피하지방보다 쉽게 축적되고 분해되기 어려워 각종 성인병(당뇨병·고혈압) 위험을 높이는 주범이기 때문이죠.
내 몸상태를 체크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먼저 인바디 검사를 통해 체성분을 분석하는데요. 체지방량, 근육량, 기초대사량 등을 알 수 있고 비만 여부나 신체 균형 및 부위별 근육 발달 정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형분석검사를 통해 자세 불균형인지 아닌지 알아볼 수 있으며 관절 가동범위 테스트를 통해 현재 통증부위를 진단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시술들이 있나요?
비만약처방으로는 식욕억제제, 열생산촉진제, 흡수억제제, 포만감증가제 등 종류가 다양한데요. 개인마다 다른 특성을 고려해 처방받아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약물로는 펜터민 성분의 약이 있는데요. 이는 뇌 중추신경계에 작용해 식욕을 억제시켜주는 원리로, 1~2주 이내에 효과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장기간 복용 시 의존성이 생겨 끊으면 다시 살이 찔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의사와의 상담 후 장기복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올 여름엔 S라인 몸매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