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한의원 원장님과 배송기사님의 훈훈한 에피소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한의사랑 택배’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해당 게시물 속 사연인 즉슨, 한의사 A씨가 진료용 한약을 주문했는데 배달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어요. 약을 받은 고객 B씨가 “한약 박스가 다 찌그러져 있다”며 항의 전화를 걸었고, 이에 A씨는 “죄송하다. 다시 보내드리겠다”고 사과하며 재발송 처리를 약속했습니다. 하지만 며칠 후 도착한 물건 역시 상태가 좋지 않았고, 화가 난 B씨는 환불을 요구했지만 A씨는 오히려 “택배 기사님이 너무 고생하셔서 그런다. 죄송하다”며 거듭 사과했다고 합니다. 결국 두 사람은 서로에게 감사함을 표하며 훈훈하게 마무리 되었다고 하네요.
한의원에서도 한약을 판매하나요?
네 물론입니다! 한의원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의 한의원에서는 탕약 및 환약 등 다양한 형태의 한약을 처방하고 있으며, 환자분들이 직접 방문해서 상담받고 구입하시는 경우도 있고, 인터넷 쇼핑몰 또는 전화주문(전화상담)을 통해서 간편하게 구입하실 수도 있답니다.
그럼 어떤 약재들을 주로 쓰나요?
저희 한의원에서는 크게 4가지 종류의 한약재를 사용하고 있어요. 첫번째로는 녹용이에요. 녹용은 사슴의 뿔을 말린것으로 예로부터 보약 중 으뜸으로 여겨지고 있죠. 특히 저희 한의원에서는 러시아산 원용만을 사용하는데, 품질이 우수하기로 유명하답니다. 또한 녹용이 들어간 대표적인 한방처방으로는 경옥고가 있구요. 다음으로는 당귀 입니다. 당귀는 혈액순환을 돕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서 여성분들에게 좋은 약재랍니다. 세번째로는 우황청심원 재료이기도 한 사향 인데요. 사향은 막힌 기혈을 뚫어주는 효과가 뛰어나답니다. 마지막으로는 인삼 이에요. 인삼은 면역력 증진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녹용 같은 비싼 약재 말고 저렴한 약재로도 치료가 가능한가요?
물론이죠! 위에서 말씀드린 네가지 약재 이외에도 체질별 맞춤형 한약재가 준비되어 있으니 걱정말고 내원해주세요^^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요. 이럴 때 일수록 더욱더 내 몸을 챙기는 습관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