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세지) 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SNS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다보니 실수로 다른사람에게 다이렉트 메세지를 보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럴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실수로 모르는 사람에게 보낸 디엠 어떡해요?
우선 당황하지 말고 해당 계정 주인에게 직접 연락해서 상황을 설명하세요. 그리고 상대방이 괜찮다고 하면 다행이지만, 만약 거절한다면 어쩔 수 없이 차단하거나 신고해야겠죠? 이 때 주의사항은 절대 답장을 하지 말아야한다는 점이에요. 왜냐하면 이미 대화를 나눈 상태이기 때문에 다시 읽음 표시가 뜨게 되면 내가 잘못보낸걸 눈치채고 오히려 화를 낼수도 있거든요. 그러니 그냥 무시하시는게 좋아요.
내가 받은 디엠 지울 수 있나요?
네 물론이죠! 우선 자신의 프로필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거기서 공개범위 및 보안이라는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다음으로는 메시지라는 탭을 눌러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수신차단 목록과 내게 온 모든 메시지 보기 두 가지 중 한개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나는 안읽은 채로 그대로 두고 싶다면 '내게 온 모든 메시지 보기'를 누르시고, 나한테 온 문자나 메일 등을 모두 지우고 싶다면 '수신차단 목록'을 누르시면 돼요. 이렇게 하시면 앞으로 같은 일이 반복될 일은 없을 거예요.
당황하지말고 침착하게 행동했다면 문제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