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KTV(가라오케) 문화 및 특징
요즘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해외여행지 중 한 곳이 바로 베트남입니다. 특히 다낭과 호이안 등 휴양지로 유명한 지역에서는 많은 한국인 관광객들을 만날 수 있죠. 이처럼 베트남 여행지가 인기있는 이유는 저렴한 물가와 아름다운 자연환경 그리고 다양한 볼거리 덕분이죠. 하지만 최근들어 베트남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핫하게 떠오르는 장소가 있으니 그곳은 바로 가라오케 입니다. 아직까지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생소한 단어이지만 이미 베트남 내에서는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점점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트남 KTV문화 및 특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베트남 KTV란 무엇인가요?
KTV는 Korean Tea House의 약자로 직역하면 한국식 찻집이라는 뜻이에요. 즉, 노래방 기계가 설치되어 있고 술과 안주를 판매하는 술집이랍니다. 대부분의 가게마다 룸 형식으로 되어있으며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서 사전에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아요. 또한 직원분들이 모두 한국어를 구사하기 때문에 의사소통 걱정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베트남 KTV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일반적으로 1시간당 10~15달러이며 2시간 이상부터는 시간당 5달러씩 저렴해져요. 서비스 차지나 팁은 따로 지불해야하며 물담배 같은 경우에는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맥주같은 경우에는 병맥주보다는 캔맥주가 훨씬 저렴해요. 소주 역시 마찬가지랍니다. 맥주는 한화로 약 4천원 선이고 소주는 6천원 선이니 참고하세요!
베트남 KTV 복장 규정이 있나요?
복장규정은 딱히 없지만 너무 노출이 심한 옷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만약 짧은 치마나 반바지를 입고 왔다면 입구에서 제공되는 일회용 속바지를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입장 후에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며 슬리퍼 형태의 신발이라면 상관없지만 구두라면 갈아신어야 해요. 물론 맨발로도 입장가능하답니다.
지금까지 베트남 KTV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저는 처음에 ‘KTV’라는 말을 들었을 때 무슨뜻인지 몰라서 한참을 검색해봤답니다. 여러분들도 이제 궁금증이 풀리셨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주 주제는 “다낭&호이안”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